예지앞사 비투비, BTOB 이창섭

비투비 창섭이의 타투와 타투 의미 본문

BTOB(비투비)

비투비 창섭이의 타투와 타투 의미

예지앞사 2023. 5. 31. 00:34
반응형

비투비 창섭이에게는 3군데 타투가 있습니다.

쇄골밑, 팔, 등상단

팔에 있는 타투는 비교적 잘 보여지는 편인데

쇄골과 등에 있는 타투는 참으로 보기 힘듭니다.

그래서 예전 콘서트 사진을 찾아보면 창섭이의 3가지 타투를 모두 볼 수 있답니다.

복근을 공개한다고 한날! 한번에 3가지 타투를 볼수 있었죠.

그전에.. 진짜 복근 공개하려고 피나는 노력을 했던 창섭이가 새삼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

창섭이의 등 타투는 정말이지 쉽사리 볼수 없는 타투입니다.

예전에는 상의 탈의도 하면서 아주~ 가~~~~끔 보여줬지만 지금은 거의 볼수 없는 창섭이의 등 타투예요.

Don't Be Defeated From Yourself (너 자신에게 지지말라)

이런 뜻이 있는데 왠지 창섭이의 좌우명이 아닐까싶습니다.

그리고 이건 쇄골에 있는 창섭이의 타투, 시계모양과 메세지가 함께 새겨 있습니다.

시계는 3시 21분 7초를 가르키고 있어요.

3월 21일에 7명으로 데뷔한 BTOB, 비투비를 의미하죠.

Make the change! (변화를 창조하라)

라는 메세지도 보입니다. 

창섭이와 아주 잘 어울리는 타투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쇄골타투는 셔츠를 입은 날 살~짝 보여지죠.

엄청 섹시합니다. 흐믓

이런거 보면 눈이 뒤집히죠... 허억허억!!

그리고 가장 많이 보여지고 있는 창섭이 팔의 타투!!

팔 안쪽에 가득 담길 정도로 긴 메세지가 있어요.

So do not fear, for I am with you 
do not be dismayed, for I am your god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너의 하나님이 됨이니라 

이사야 41장 10절 말씀 

심자가와 크라운의 심볼도 함께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 문구는 성경에서 가져온건데 창섭이가 힘들때 어머니가 해주신 말씀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창섭이에게 많은 위로가 되어준 성경말씀이지 않을까.. 해요.

반팔이나, 셔츠를 걷어 입으면 보여지는 팔의 타투.

팔의 타투만으로도 창섭이의 이미지가 많이 남성스러워 보여요.

강인해 보인다.. 하고 해야 할까..

평소 멤버들과 있을때 익살스러운 면이 많이 있지만

말을 안하고 있으면 엄청 차가워보이는 창섭이인데, 아무래도 타투도 그 분위기에 한몫을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블랙코디에 보여지는 팔의 타투는 정말이지..

혜자롭습니다.

팔에 꽉 찬 타투덕분에 팔만 카메라에 비쳐져도 창섭이임을 바로 알수 있어요.

킹덤 Back Door/백도어 무대에서 열일한 창섭이의 팔 타투처럼 말이죠..^^

섬섬옥수 예쁜 손에

그렇지 못한 팔의 힘줄과 타투는

창섭이의 반전매력!!이랍니다. 

이렇게 차에서 내리기만해도 슬쩍 보여지는 쇄골의 타투와 팔의 타투

투콤보로 보여주시는 우리 창섭이

근데 이사진 왜이리 옆선이 완벽한가욧!

부드러운 인상에 슬쩍보여지는 쇄골타투가 너무 섹시해요.

머리가 젖어 보이는건 나의 착각인가요~홍홍~

점점 남성미를 더해가는 창섭이

선이 굵어지고 더 멋있어 지는것 같아요.

창섭이의 타투를 보고 있자니... 창섭이 어머니의 일화가 갑자기 생각나네요.

창섭이가 본가에서 잠을 자고 있는데, 어머니가 창섭이의 팔 타투를 만지시며,,

하......

하고 한숨을 쉬시는걸 창섭이가 들었다죠..

그 일 이후 이제 타투는 그만하기로 마음 먹었다는 창섭이

엄마를 생각하는 마음도 너무 예쁜 창섭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