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지앞사 비투비, BTOB 이창섭

iptime 아이피타임 공유기 와이파이 갑자기 안될때 이렇게 해보세요. 본문

생활정보

iptime 아이피타임 공유기 와이파이 갑자기 안될때 이렇게 해보세요.

예지앞사 2024. 9. 10. 22:52
반응형

iptime 아이피타임 공유기 와이파이 갑자기 안될때 이렇게 해보세요.

하루 아침에, 갑자기 핸드폰 와이파이가 안되더라구요.

주말내내 왜 안되는지 원인을 몰라서 공유기만 붙잡고 있었습니다.

전원선도 뺐다 꼽고,

인터넷선도 모두 뺐다 꼽고...

공유기 초기화도 해보고...

별짓을 다해도 안되더라구요.

저의 공유기는 iptime A604V

너무 오래된 공유기라서 안되나....근심근심...

 

아래 사진은 원인을 알고, 해결하고 찍은 사진이지만

제 공유기의 5G, 2.4G에 불이 안들어 오더라구요.

그리고 나머지에만 모두 불이 들어왔습니다.

저의 해결방법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아답터를 바꿔줬어요.

저도 이것저것 검색하다 알아낸건데, 아답터도 3년정도 사용하면 망가진다고 하더라구요.

정격출력 9V 0.8A 이 맞으면 됩니다.

저는 집에 여분이 있어서 바로 바꿔보았어요.

그랬더니 웬걸!!!!!!!   5G, 2.4G 에도 불이 들어오더라구요.

유레카!!

그래서 공유기에 이렇게 정격출력도 써서 붙여놨어요.

진짜 몇 일을 고생하면서 애먹던 와이파이가 되더라구요.

근데 제가 공유기 초기화도 시키고 이것저것 다해보는 바람에

기존에 공유기 비밀번호를 걸어 놓은게 풀렸더라구요.

비밀번호까지 초기화 되어서 누구나 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버렸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피타임 192.168.0.1로 접속해서 관리도구에 가서 

와이파이 이름도 변경하고 비밀번호도 다시 세팅했습니다.

(저는 관리자 계정 아이디, 비번을 설정 후 로그인해서 관리도구에 접속했어요.) 

네트워크SSID는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면 되구요.

인증 및 암호화만 (권장)하는 WPA2PSK + AES (권장) 이거로 선택하고 원하는 비밀번호로 암호를 바꾸시면 됩니다.

5G, 2.4G 모두 비밀번호 설정했어요.

모두 마무리 하고 무사히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어요.

 

갑자기 와이파이가 안되서 공유기 고장인가.. 의심되는 분들

꼭 아답터 바꿔보세요.

 

반응형
Comments